본문 바로가기

일본 삿포로 여행 budget 버짓 렌트카 이용 방법 및 후기

여행 러버 2025. 2. 21.
반응형

일본 삿포로 여행 가려는 분들을 위한 렌트카 이용 팁

이번 시간에는 필자가 일본 삿포로 여행 가실 분들을 위해서 budget 버짓 렌트카 이용에 대한 내용들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를 잘 참고하셔서 꼭 문제 없이 활용하시기를 바라며, 즐거운 여행 추억 만들고 돌아오시기를 바랍니다.

 

예약하기

일본 삿포로 여행에서 가장 중요한 단계 중 하나는 항공권과 숙소 예약, 그리고 기간 내내 타고 다녀야 할 렌트카 예약입니다. 이 단계가 굉장히 중요하기 때문에 필수로 알고 계시는 것이 좋습니다.

 

사이트 이용

만약 차량 저렴하고 좋은 차량 예약을 원하신다면 일반 포털에 검색해서 나오는 업체들 말고, '라쿠텐'이라는 일본 현지 사이트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이곳에서는 품질 좋고 컨디션 우수한 차량들을 저렴한 금액대로 예약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필자가 이번 budget 버짓 렌트카를 4박 5일 동안 이용했을 때도 보험까지 모두 포함하여 소형 SUV에 약 34,000엔 정도밖에 들지 않았습니다.

 

 

픽업하러 가기

지금부터는 여러분들이 일본 삿포로 여행을 위해 예약한 렌트카를 픽업하러 가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를 미리 참고하신다면 문제 없이 차량을 인수할 수 있습니다.

 

치토세 공항에서 안내데스크 가기

우선 치토세 공항에 도착하여 세관통과를 하고, 짐을 찾은 다음 메인 로비로 나오게 될 것입니다. 그러면 우측에는 편의점이 있습니다. 이 때 좌측으로 돌아가시면 되겠습니다. 이후 길을 따라 쭉 가면 엘레베이터가 나오는데, 탑승 후 1층으로 이동해 줍니다.

  • 로비 나와서 좌측
  • 엘레베이터 타고 1층

 

 

무인 운영 안내데스크

사실 일본 삿포로 여행 중에 차량을 픽업하러 치토세 공항 1층으로 가게 되면 처음에는 당황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Budget 버짓 렌트카 뿐만 아니라 JR, Times 등 각종 안내데스트에 사람이 없기 때문입니다. 이럴 때는 당황하지 마시고 우선 데스크 앞으로 가시기 바랍니다.

 

셔틀버스 부르기

각 업체마다 셔틀버스를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치토세 공항에서 버스를 타고 픽업 장소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Budget 버짓 렌트카의 경우에는 태블릿을 통해 예약자 정보를 넣으니 10~15분 안에 셔틀버스가 지정된 장소로 도착했습니다. 참고로 이 때는 도착 후 예약자 성함을 확인하는데, '라쿠텐'에서 예약한 버짓의 경우, 제 한자 이름(라쿠텐에 한자 이름 기입 칸이 있었음)을 확인한 후 태워줬습니다.

 

 

이동 시간

픽업 장소까지는 셔틀버스를 타고 10분~15분 정도면 도착할 수 있습니다. 이를 잘 참고하셔서 여러분들도 차량 예약을 하시기 바랍니다. 즉, 공항에 비행기가 15시쯤 도착 예정이라면 차량은 넉넉하게 16시 정도로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일본 삿포로 여행을 제대로 즐기기 위해서는 빡빡한 일정 보다는 여유로운 타임라인이 더 좋기 때문에 이를 반드시 참고하시기를 바랍니다.

 

차량 인수 방법

장소까지 이동했다면 다음은 차량 인수를 진행해야 합니다. 이 때는 어려워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대기표 뽑는 게 없었다

필자의 경험상 버짓 사무실에서는 대기표 뽑는 게 없었던 것 같습니다. 못봤던 것일 수도 있지만, 사람이 많지 않았기 때문에 바로 상담직원에게 가서 인수 절차를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렌트 서류 미리 준비

상담직원에게 가면 예약 관련 내역을 확인해 달라고, 즉 적어달라고 합니다. 이 때는 예약 사이트에서 미리 출력해 둔 서류를 꺼내면 편리합니다. 필자의 경우에는 제가 알아봐야 하니 한글로 인쇄한 것과 일본어로 인쇄한 것 두 가지를 모두 보유하고 있었기 때문에 편리하게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각종 안내 사항

일본 삿포로 여행에서 차량으로 재미있게 즐기기 위해서는 운전 관련된 사항들도 숙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특정한 표지판 앞에서는 반드시 멈춰야 한다는 것과, 차량 이동시 어떤 상황에서 조심해야 하는지, 기름은 어떤 종류로 넣어야 하는지 등을 숙지할 수 있습니다.

 

마지며

모든 절차가 다 끝난 다음에는 일본 삿포로 여행을 위한 차량 인수를 끝낼 수 있습니다. 이 때부터는 여러분이 온전히 운전하시면 되며, 일본은 한국과 반대쪽에 모든 것이 있기 때문에 잘 참고하셔서 안전운전 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만약 4박 5일 일정이 모두 궁금하신 분이 있으시다면 필자의 일정 모음에서 쉽게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