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메시스 아트 뮤지엄 솔직 후기 및 입장료

여행 러버 2025. 8. 5.
반응형

미메시스 아트 뮤지엄 입장료

이번 식나에는 파주 근처에서 데이트를 하거나, 이렇게 더운 날 데이트 하기를 원하시는 분들을 위한 미메시스 아트 뮤지엄 이야기를 들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직접 다녀온 장소이며, 바로 지난 주 일요일에 방문했었기 때문에 여러분들에게도 많은 도움을 드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직접 관람하고 온 후일담

우선 가장 먼저 미메시스 아트 뮤지엄에 대한 솔직한 경험담부터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곳은 기본적으로 여유로운 공간 안에 적당한 수량의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또한 2층에서 3층으로 올라가는 한쪽에는 미술관에 대한 모형과 개요도도 함께 전시되어 있어, 실제 전시중인 작가의 작품 속에서 또 다른 색다름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번 전시회는 '마음의 영원한 빛'과 '나는 나조차 알 수 없는 어디엔가 있다' 두 가지가 함께 진행되고 있습니다. 서로 다른 두 작가의 작품들을 만날 수 있는데, 그림체와 분위기가 완전히 다르기 때문에 다양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굉장히 만족스러웠으며, 다음 전시회에도 방문할 예정입니다.

 

 

찾아가는 방법 및 입장료

아마 여러분들도 이번 포스팅을 보고 나면 미메시스 아트 뮤지엄에 가보고 싶어지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떻게 가야 하는지, 그리고 입장료는 얼마인지 등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찾아가는 길

우선 이곳으로 가기 위해서는 파주 출판단지쪽으로 가야합니다. 이후 롯데아울렛을 지나 지혜의숲이 있는 곳 근처로 가시면 되겠습니다. 일산이나 김포에서 차량으로 약 20분 정도면 도착할 수 있을 것입니다.

  • 주소 : 경기 파주시 문발로 253
  • 영업시간 : 10:00 - 19:00

차량을 가져간 경우에는 주차 후 건물 안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그 때는 주차장에서 왼쪽에 나 있는 샛길을 이용해서 건물의 전면으로 돌아간 후 입장이 가능하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입장료

미메시스 아트 뮤지엄의 입장료에 대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성인 : 10,000원
  • 단체(20인 이상) : 9,000원
  • 파주시민 : 8,000원
  • 국가 유공자, 군인, 복지카드 소지자 : 8,000원
  • 중, 고등학생 : 8,000원
  • 초등학생 : 5,000원
  • 미취학 : 무료

또한 추가적으로, 롯데백화점 앱을 받으면 3,000원 할인을 받아서 입장할 수 있다는 내용을 들은 것 같지만 제가 직접 해보지는 않았기 때문에 사실 확인이 필요합니다.

 

 

전시회 관람 소개

저는 앞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이곳에서 '마음의 영원한 빛'과 '나는 나조차 알 수 없는 어디엔가 있다'를 살펴보았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에 대해 간략해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마음의 영원한 빛

전체적으로 쨍한 색감을 느낄 수 있으며, 유화로 그린 작품들이기 때문에 강렬한 인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빛에 대한 표현이 좋습니다.

 

나는 나조차 알 수 없는 어디엔가 있다

약간 서정적인 분위기의 작품들이라 생각됩니다. 실사 위에 인물들을 그려 넣는 등의 기법으로 만든 작품도 있고, 전체적으로 몽환적인 분위기 사이 사이에 인물을 제법 사실적으로 표현해 놓은 것이 인상깊었습니다.

 

 

다양한 기념품 구입 가능

미메시스 아트 뮤지엄 입장료를 내고 전시회를 구경한 다음에는 다양한 기념품도 구입이 가능합니다. 물론, 굳이 전시회를 보지 않더라도 구입은 가능하지만, 이왕이면 한 번 쭉 둘러보고 난 다음 구매하는 것이 작가의 표현하고자 하는 바가 더욱 잘 느껴지기 때문에 권장드립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엽서를 구매했고, 수량이 많으면 할인이 되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카페 이용

전시장 1층에는 카페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미메시스 아트 뮤지엄 카페라고 검색하면 만날 수 있으며, 음료의 가격이 제법 비싸지만, 입장권을 소유한 경우에는 1,000원씩 할인이 되기 때문에 비교적 편안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큰 창을 통해 햇빛이 들어 오는데, 힐링하기 좋은 공간이기 때문에 꼭 함께 이용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미메시스 아트 뮤지엄에 다녀온 이야기를 들려드렸습니다. 여러분들도 꼭 한 번 방문해 보시기를 바라며, 이렇게 가끔씩은 다양한 생각을 떠올릴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전시회를 관람하는 게 참 좋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추가적으로, 카페에 대해서 알아 보고 싶다면 내용을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